제10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 거제시선수단 참가

커뮤니티

보도자료

제10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 거제시선수단 참가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상)은 25일,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0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에 거제지역 학생선수들이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변광용 거제시장이 참가 학생들을 격려한데 이어, 거제시장애인체육회에서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간식을 제공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대회는 관내 20개교에서 84명의 학생 선수가 참여하여 장애학생들의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거제시 학생들은 육상, 수영, 슐런 등 다양한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많은 응원과 박수를 받았다.


경기 결과, 금메달 26개(국산초1, 계룡초1, 신현초6, 아주초2, 거제중앙중2, 수월중1, 연초중1, 지세포중1, 거제상문고1, 거제 옥포고7, 거제중앙고2, 거제제일고1), 은메달 20개(거제고현초1, 신현초3, 장평초2, 거제장평중1, 거제중앙중1, 수월중1, 거제상문고3, 거제옥포고8), 동메달 16개(기성초1, 신현초5, 수월중1, 지세포중2, 거제상문고3, 거제옥포고3, 거제제일고1)의 값진 성과를 이뤄내며 개인의 역량을 증명했다. 특히 학생들은 스포츠를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서로를 응원하며 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경기에 참가한 한 학생은 "매일 꾸준히 훈련한 보람을 느끼며, 금메달을 따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또 다른 학생은 "다른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하며, 대회를 통해 얻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보상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새거제신문(https://www.saegeoj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