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애인체육회 송년의 밤
관리자
0
139
01.15 15:08
거제시장애인체육회(회장 변광용)는 지난 3일 거제축협 온새미로뷔페 해당화홀에서 ‘2025년 송년의 밤’ 행사를 열고, 올 한 해 땀과 도전으로 빛났던 순간들을 되짚었다.
행사는 설재권의 감동적인 노래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지난 10월30일 부산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우수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장애인선수 고용으로 체육 발전에 기여한 지역 기업 12곳을 격려하는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으로는 ㈜경남금속, ㈜구일하이텍, ㈜대대양기업, ㈜삼녹, ㈜삼양건설, ㈜삼정이엔지, 의료법인 거붕백병원, ㈜유현, ㈜참성실한기업, ㈜하성기업, 희망도장, ㈜HMP 등 대표들이 참석해 표창장을 전달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1부는 시상식·축사·행운상 추첨·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지역 가수 김은주가 흥겨운 무대로 분위기를 달구며 만찬을 이어갔다.
축사에서 옥주원 거제시청 문화관광국장은 “올해는 기업체 운동선수 고용사업을 통해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훈련에 매진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고 환영하며 “선수와 지도자·가족 모두가 흘린 노력에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체육으로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거제시장애인체육회에서 더욱 넓게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보상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초·중·고에 장애인생활지도자를 파견해 학생맞춤형 체육교실을 운영한 사업이 장애학생 성장에 큰 동력이 됐다”며 “내년에도 체육회를 비롯한 지역기관과 협력해 학생의 건강과 정서 성장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점수 거제시체육회 상임이사도 축사에서 “공동의 삶과 자립을 위해 애써준 선수와 지도자, 보호자, 기관·단체 모두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격려했다.
이날 수상자는 총 55명에 달했다. △거제시장 표창에는 강다관(상동 무한태권도), 김황원(장애인체육회), 김종상(옥포고 교장), ㈜경남금속, ㈜구일하이텍, ㈜대대양기업, ㈜삼녹, ㈜삼양건설, ㈜삼정이엔지, 거붕백병원, ㈜유현, ㈜참성실한기업, 하성기업, 희망도장, ㈜에이치엠피가 수상했다.
△국회의원 표창은 심주환(장애인수영연맹), 신둘자(장애인탁구협회), 박재자(장애인체육회) △거제시의회 표창은 이상순(지체장애인거제지회), 김상명(장애인탁구협회), 강민정(장애인부모연대 활동지원사) △거제교육교육장 표창은 공길여(장애인부모연대), 이행화(장애인부모회), 권현주(지적발달거제지부) △거제경찰서장 감사장은 이영옥(사격연맹) △장애인체육회장 표창은 김연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변장수(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전혜영(장애인수영연맹), 유은일(장애인탁구협회), 박병호(장애인게이트볼 장평분회), 탁난희(지적발달거제지부), 오기환(장애인파크골프 선수), 김민균(시각장애인거제지회 역도선수), 박지애(장애인연맹), 오지윤(거제반다비체육센터)이 받았다.
외부상도 이어졌다. △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은 한지아·김보검·전지욱·박해인(수영연맹 선수) △NH농협거제시지부 표창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우수선수 옥치숙(사격 3위), 김은동(공기권총 2위), 정상일(육상 3위), 홍철진·김윤자(댄스스포츠 3위), △(주)삼양건설 표창은 김환희·한소희(거제대학교 조리제빵과, 뉴스포츠) △(주)삼녹 표창은 진영수(부모연대, 뉴스포츠) △거제산림조합 표창은 이로운(부모연대, 뉴스포츠) △거제축협 표창은 김민동(부모회, 뉴스포츠) △(주)서호엔터테인먼트 표창은 신장현(부모회, 뉴스포츠) △능포새마을금고본점 표창은 박종민(지적발달, 축구) △거제현대서비스 표창은 조가윤(지적발달, ㅠ스포츠) △거제경찰서여성명예소장아주분회 표창은 김명희(장애인슐런협회, 슐런) △두경산업 표창은 조연숙(농아인거제지회) 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날 신명근 NAF 대표는 쌀 100㎏을 거제시장애인체육회에 기부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만찬 자리를 빛낸 내빈으로는 거제시의회 신금자 의장을 비롯해 권경화 NH농협거제지부장, 김선민·조대용·김동수·정명희 시의원 등 지역 체육·교육·행정·사회단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